성경 / 이사야 55:6
제목 / 성도의 기회
오늘은‘성도의 기회 (사 55:6)’라는 말씀으로 같이 은혜를 받겠습니다.
디모데전서 4:15 “이 모든 일에 전심 전력하여 너의 성숙함을 모든 사람에게 나타나게 하라”고 말씀합니다.
지금 우리는 어려운 시대을 지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우리의 생활이 바뀌면서 다른 무엇보다도 우리의 믿음 자체가 성숙해지는 모습이 되어야 합니다. 그래서 믿음이 조금은 더 나아지기 위하여 함께 말씀을 나누고 고자 한 것입니다.
우리 자신의 믿음을 돌아보고, 또한 믿음이 한 걸음 전진하는 기회가 되어야 합니다.
고린도후서 13:5 “너희는 믿음 안에 있는가 너희 자신을 시험하고 너희 자신을 확증하라 예수 그리스도께서 너희 안에 계신 줄을 너희가 스스로 알지 못하느냐 그렇지 않으면 너희는 버림 받은 자니라”
무엇으로 믿음 안에 있는 가를 확증하겠습니까?
지금과 같은 어려운 시기에 교회를 떠나고 믿음의 사람으로 당당하지 못하고 두려워합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지금 마음이 삶이 어렵습니까?
지금이 기회입니다. 돌아 오십시오.
회개하고 돌아오면 됩니다.
요한계시록 2:21 “또 내가 그에게 회개할 기회를 주었으되 자기의 음행을 회개하고자 하지 아니하는도다”
그러나 주님은 요한계시록 2:10 “너는 장차 받을 고난을 두려워하지 말라 볼지어다 마귀가 장차 너희 가운데에서 몇 사람을 옥에 던져 시험을 받게 하리니 너희가 십 일 동안 환난을 받으리라 네가 죽도록 충성하라 그리하면 내가 생명의 관을 네게 주리라”
오늘 이사야 55:6 "너희는 여호와를 만날 만한 때에 찾으라 가까이 계실 때에 그를 부르라"
오늘 말씀을 보면 이 한절에 "때"라고 강조한 것이 2번 나옵니다. 이처럼 때 혹은 기회라고 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전도서 3:1에 “범사에 기한이 있고 천하 만사가 다 때가 있나니”하였습니다.
성도가 놓쳐서는 안될 기회에 대해서 생각해 보겠습니다
1) 인간에게 있어서의 기회
사람은 순간 순간을 삽니다. 순간이 이어져 시간이 되어 계속되며 하루가 되고 1년이 되며 계속되어 평생이 됩니다.
성경은 우리에게 말합니다 “기회를 놓치지 말아라”
갈라디아서 6:10 “그러므로 우리는 기회 있는 대로 모든 이에게 착한 일을 하되 더욱 믿음의 가정들에게 할지니라”
그리고 사람이 생활속에서 돌아오지 않는 4가지가 있다 했습니다.
(1) 내 입밖으로 나간 말은 돌아오지 않는다.
입으로 말을 잘못했으면 잘못했다고 입으로 말하여 회개하고.
손으로 잘못했으면 입으로 손으로 잘못을 회개하고 다시는 만지지 건들지 말고.
발로 범죄 했으면 입으로 시인하고 발이 그곳에 가지 않토록 단속을 하면 됩니다.
(2) 쏘아버린 화살은 돌아오지 않는다.
(3) 내가 지나간 생활은 돌아오지 않는다.
(4) 잃어버린 기회는 돌아오지 않는다.
때와 시기를 놓치지 말아야 하는 기회란 중요한 것입니다.
2) 신앙생활에 있어서의 기회
우리의 신앙생활은 영적인 문제, 영혼의 문제입니다. 영혼이 구원받는일 영생을 얻는 때도 제한이 있고 기회가 있습니다.
고린도후서 6:2 “이르시되 내가 은혜 베풀 때에 너에게 듣고 구원의 날에 너를 도왔다 하셨으니 보라 지금은 은혜 받을 만한 때요 보라 지금은 구원의 날이로다”
하신 영생 얻을 때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이 기회를 놓쳐서는 안됩니다.
(눅16:19절 이하)의 부자와 거지 나사로의 이야기에서 부자는 죽고나서 후회했지만 이미 때는 늦었습니다.
(마25장)에 나오는 열처녀의 비유에서 5처녀는 등불의 기름을 준비할 수 있을 때를 놓쳤기에 혼인잔치에 들어가지 못했습니다.
기름을 준비해야 할때 등불을 켜야 할 때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기도하는 일, 성경 읽는 일, 전도하는 일, 주의 일을 하고 싶을 때, 성경공부를 하고 싶을때가 있습니다. 미루지 말고 하여야 합니다. 천천히 하자 나중에 하자. 다음에 하겠다. 이런 습관들을 조심해야 합니다
건강도 건강할 때 건강을 시켜야 합니다. 모든 것이 기회가 있을 때 자라야 하고 기회가 주어졌을 때 잡아야 합니다.
지나고 나면 후회합니다.
3) 기회를 잘 포착한 사람
집사 빌립이 좋은 본보기입니다. (행 8:26 이하에 보면)
사도행전 8:26 “주의 사자가 빌립에게 말하여 이르되 일어나서 남쪽으로 향하여 예루살렘에서 가사로 내려가는 길까지 가라 하니 그 길은 광야라”
성령의 말씀을 듣고 즉각 믿고 순종하여 에디오피아의 국고를 맡은 내시를 만나 이 성경은 예수 그리스도를 가르치심이라 전하여 개인전도를 잘한자입니다.
만약 빌립이 즉시 나아가지 않았으면 내시를 만나지 못했을 것입니다.
이 일로 에디오피아에 국교가 기독교가 되었습니다.
성령이 이끄시는대로 즉시 기회를 잘 포착한 것입니다
한 소경 (눅18:35 에 나오는)
누가복음 18:35-37 “여리고에 가까이 가셨을 때에 한 맹인이 길 가에 앉아 구걸하다가 무리가 지나감을 듣고 이 무슨 일이냐고 물은대 그들이 나사렛 예수께서 지나가신다 하니”
이 소경은 길가에 앉아 구걸합니다.
소경의 귀에 예수님이 지나가신다하는 소리를 듣고 즉시 "다윗의 자손이여 나를 불쌍히 여기소서"하고 소리를 질렀습니다.
내앞에 지나가는 예수님을 놓치지 않고 즉시 불렀습니다. 그리고 예수님이 가까이 오셔서 물으셨고 소경을 보게하셨습니다. 이와같이 내 앞에 지나가는 기회를 놓치지 말아야 합니다.
평생을 살며 놓쳐버린 기회를 회개하며 내 앞에 있는 인간사회나 신앙생활의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도와주시길 하나님께 기도하며 지혜로운 영적인 사람들로 후회없이 살아가도록 하나님의 은혜가 함께하시길 축복합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우리에게 기회를 주시는 하나님은 회개한자에게 그 죄로 인한 책망하심은 없을 것입니다.
로마서 8:1-2 “그러므로 이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자에게는 결코 정죄함이 없나니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생명의 성령의 법이 죄와 사망의 법에서 너를 해방하였음이라”
기회를 주시는 하나님은 우리를 빛 가운데로 인도하여 죄를 깨끗하게 하시고 그 기회를 이룰 수 있도록 인도 하실 것입니다.
요한일서 1:7 “그가 빛 가운데 계신 것 같이 우리도 빛 가운데 행하면 우리가 서로 사귐이 있고 그 아들 예수의 피가 우리를 모든 죄에서 깨끗하게 하실 것이요”
기회를 주신 하나님은 그것을 풍성하게 은혜로 채워 주실 것입니다.
에베소서 1:7 “우리는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속량 곧 죄 사함을 받았느니라”
그래서 우리는 새벽을 깨우는 것입니다. 예수님의 보혈로 정결케 되어 말씀과 기도로 거룩하여 지고 하루의 삶을 온전히 주님께 맡기고 기회를 주셨을 때 그것을 이루며 사는 것입니다.
오늘 기도하실 때에 우리를 무겁게 하고 얽매이게 하는 죄를 털어 내시기 바랍니다. 이 주신 기회를 살릴 능력을 공급 받으시길 축원합니다.
'말 씀 묵 상 > 하늘 설교 요약'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복음에 흔적이 있는 삶 이어야 합니다. (0) | 2021.02.14 |
---|---|
성령을 따라 행하라 (0) | 2021.02.07 |
믿음의 전진을 위하여 (성숙함을 모든 사람에게 나타내자) (0) | 2021.01.24 |
믿음의 전진을 위하여 (게으름을 떨쳐버리자) (0) | 2021.01.17 |
믿음의 전진을 위하여 (벗어버리자) (0) | 2021.01.10 |